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최근 투수진의 부진으로 인해 패배를 맛보았고, 이번 경기에 오오누키 신이치(1승 1.35)를 선발로 내세워 반격을 노리고 있다. 오오누키는 17일 요미우리와의 파이널 스테이지 2차전에서 6.2이닝 동안 5안타 1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를 거둔 바 있어, 최근의 좋은 폼을 유지 중이다. 다만, 홈 경기에서 다소 아쉬운 투구를 보였던 점과 교류전에서 기복이 있던 부분을 어떻게 극복할지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 전날 경기에서 요코하마 타선은 아리하라의 호투에 막혔다가 9회말 로베르토 오수나를 상대로 3점을 득점했으나, 행운이 크게 작용했음을 부인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파이널 스테이지부터 이어진 타선의 부진도 문제로 남아있고, 불펜 역시 3.1이닝 동안 안정적이었으나 9회초에 3실점을 허용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아리하라 코헤이의 활약을 앞세워 첫 경기를 잡고 기세를 올렸으며, 이번 경기에 리반 모이네로(1승 3.00)를 내세워 연승을 노리고 있다. 모이네로는 17일 닛폰햄과의 파이널 스테이지 2차전에서 6이닝 동안 8안타 2실점으로 승리를 거두었으며, 초반 제구 문제를 극복한 부분이 인상적이다. 특히, 올 시즌 DeNA와의 원정 경기에서도 8이닝 1실점으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던 만큼 기대감이 크다. 전날 소프트뱅크 타선은 잭슨과 호리오카를 상대로 5점을 득점하며 집중력을 과시했으며, 고쿠보 감독의 새로운 라인업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그러나 9회말에 로베르토 오수나가 3실점을 허용하며 세이브 상황이 아닐 때 신뢰도가 떨어지는 약점도 드러났다.
* 경기 분석 & 배팅추천 *
전날 아리하라가 호투와 결승타를 모두 해내며 팀을 이끌었고, DeNA가 9회말 3점을 따라가긴 했지만 이번에도 같은 행운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소프트뱅크의 타선이 폭발적이지는 않지만, 모이네로는 교류전에 강점을 보이는 투수이며, DeNA의 불펜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는 점은 불안 요소로 작용한다. 종합적으로, 전력 우위를 가진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이번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 가능성이 높다.
★ 추천 픽 : 요코하마(+1.5) 핸디 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