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구대표팀은 2024 프리미어12 참가를 위해 35명의 선수를 소집했으며, 최종 엔트리 28명을 확정하기에 앞서 쿠바와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를 예정이다. 한국시리즈에 참가했던 기아와 삼성의 투수들은 휴식을 취할 수 있지만, 야수들은 모두 평가전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평가전 선발 투수로는 KT 소속 고영표와 엄상백, 두산의 곽빈과 최승용, LG의 임찬규가 나서며, 불펜에는 KT의 박영현, 두산의 김택연이 배치된다. 베테랑 포수 박동원(LG)과 MVP 후보 김도영(기아)도 평가전에 출전한다.
쿠바는 B조에서 한국, 일본, 대만, 도미니카 공화국과 맞붙게 되며, 평가전에서 한국과 만난다. NPB 재팬시리즈에 출전 중인 소프트뱅크 호크스 소속의 리반 모이네로를 포함해 NPB에서 뛰고 있는 6명의 선수는 아직 팀에 합류하지 못했지만, 소프트뱅크 유망주인 2005년생 왼손 투수 다리오 사르두이와 쿠바와 멕시코 리그에서 활약한 오른손 투수 파벨 에르난데스가 평가전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 또한 소프트뱅크 출신 알프레도 데스파이네와 LA 다저스에서 내야수로 활약한 바 있는 발바로 아루에바레나도 이번 경기에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 경기 분석 & 배팅추천 *
현재 쿠바는 주요 선수들이 NPB 재팬시리즈에 출전한 핵심 자원과 일부 MLB 출신 스타 선수들이 빠진 상태로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이런 부분으로 보아 홈의 잇점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의 승리를 예상해본다.
★ 추천 픽 : 대한민국 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