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WBSC 랭킹 9위)는 최근 한국과의 평가전에서 0-2, 3-13으로 패배한 뒤 대만에 도착했다. 평가전에서는 소프트뱅크 소속의 2005년생 왼손 투수 다리오 사르두이와 쿠바 및 멕시코 리그에서 활약한 오른손 투수 파벨 에르난데스가 마운드를 지켰다. 타선에는 소프트뱅크에서 뛴 알프레도 데스파이네와 LA 다저스 출신 내야수 발바로 아루에바레나가 나섰으나, 도미니카 공화국과의 경기에는 일본 시리즈 때문에 제외됐던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리반 모이네로를 포함해 NPB에서 활동 중인 6명의 선수가 합류하여 전력이 강화되었다.
도미니카공화국(WBSC 랭킹 12위)은 MLB 출신 8명의 선수들이 팀의 주축이다. 그중 보스턴 소속의 조엘리 로드리게스 투수는 이번 시즌 14경기 출전으로 제한되었지만, 여전히 불펜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수 있는 자원이다. 또 다른 투수 프랭클린 킬로메는 빅리그에서 4경기 출전 경험이 있으며, 2미터에 이르는 큰 키에서 나오는 강속구와 다양한 구종으로 마이너리그에서 두각을 나타낸 우완 투수다. 타선에서는 2021년 볼티모어에서 뛰었던 3루수 켈빈 구티에레즈와 2023년까지 닛폰햄에서 활약한 중견수 앨런 핸슨, 내야 멀티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아리스멘디 알칸타라가 풍부한 경험을 가진 야수 자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 경기 분석 & 배팅추천 *
양 팀의 최근 맞대결은 2006년으로, 당시 쿠바가 홈에서 3-1로 승리했다. 두 팀은 최근 두 경기에서 각각 1승 1패를 기록했으며, 이번 경기는 대만 타이베이의 중립구장에서 열린다. 쿠바는 이번 경기에서 올 시즌 소프트뱅크 소속으로 11승 5패, 평균자책점 1.88을 기록한 리반 모이네로를 선발로 내세울 가능성이 크다. 그는 정규시즌과 가을야구에서 안정적인 활약을 펼쳤고, 25경기 중 21경기에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한 바 있다.
★ 추천 픽 : 대한민국 승 ★